Coldplay - Yellow

 

이번노래는 콜드플레이 노래입니다.

 

노란색이 가지는 중의적인 의미로 짝사랑을 표현한 노래입니다.

 

콜드플레이 맴버들이 가장 좋아하는 노래기도 합니다.

 

 

Look at the stars,
Look how they shine for you,
And everything you do,
Yeah they were all yellow,
저 별들을 봐.
너를 향해 빛나는 모습을
그리고 네가 하는 모든 것
그래, 모두 빛났지

I came along
I wrote a song for you
And all the things you do
And it was called yellow
나는 너와 함께 했어
너를 위한 노래를 한 곡 썼어
너의 모든 것을 위해
제목은 'Yellow'야

So then I took my turn
Oh all the things I've done
And it was all yellow
그 후 행동에 나섰지
내가 해 온 행동들,
그래, 모두 겁쟁이 같았어

Your skin
Oh yeah your skin and bones
Turn into something beautiful
D'you know you know I love you so
You know I love you so
너의 피부
그래 너의 피부와 뼈
아름다운 것이 되지
너는 알고 있니, 내가 너를 사랑한다는 걸
이렇게나 널 사랑한다는 걸

I swam across
I jumped across for you
Oh what a thing to do
Cause you were all yellow
나는 헤엄쳐서 왔어
너를 향해 곧장 달려왔지
너의 모든 것들
너는 빛나니까

I drew a line
I drew a line for you
Oh all the things you do
And it was all yellow
나는 선을 그었어
너를 위해 선을 그었어
너의 모든 행동들
모두 빛났지

Your skin
Oh yeah your skin and bones
Turn into something beautiful
And you know
For you, I'd bleed myself dry
For you, I'd bleed myself dry
너의 피부
너의 피부와 뼈들
무언가 아름다운 것이 되지
너도 알잖아
널 위해 내 모든 걸 바칠 거란 걸
널 위해 모든 걸 바칠 거란 걸

It's true look how they shine for you
look how they shine for you
look how they shine for you
look how they shine for you
look how they shine for you
look how they shine
look at the stars look how they shine for you
정말이야, 널 향해 빛나는 걸 봐
얼마나 빛나는지 봐
얼마나 빛나는지 봐
얼마나 빛나는지 봐
얼마나 빛나는지 봐
널 향해 얼마나 빛나는지
저 별들을 봐 너에게 빛나고 있는 모습을

 

****************************************************************************************************************************************

 

 

4월 16일 공연에서는 콜드플레이 멤버들이 세월호를 상징하는 노란 리본을 달고 공연에 임했으며, 잠실 종합운동장 주경기장 공연장에서 콜드플레이 본인들이 한창 Yellow 노래를 열창하던 도중 공연을 멈추고 크리스 마틴이 "세월호 희생자들을 위해 10초만 묵념을 합시다"란 말을 했다. 영어로 말을 했기에 이를 해석 못 해 어리둥절 하던 관객들도 있었지만 영어로 세월호라는 단어와 10초라는 단어를 듣자 놀랐고 노란 리본이 스크린에 나오고 공연장 불빛이 꺼지자 놀라울 정도로 조용해졌다. 침묵 속에서 묵념이 끝난 뒤 다시 공연이 시작되었다.

+ Recent posts